따뜻한 봄바람과 함께 5미터의 존재감이 달린다
시내 도로를 달리다 보면 이전보다 훨씬 자주 BMW 5시리즈 — 정확히는 신형 G60 — 를 마주치게 됩니다. 벤츠 E‑클래스와 비슷한 시기에 풀체인지 모델이 공개됐지만, 국내 판매량 지표는 이미 5시리즈 쪽으로 기울었습니다.
전장 5,060 mm라는 ‘거대한 체급’과 전동화 플랫폼을 공유하는 첨단 파워트레인, 그리고 520i·530i·523d·530e 등 다층적인 라인업이 결합해 한국 소비자에게 완벽한 ‘비즈니스 세단 공식’을 제시했기 때문이죠.

무엇보다 **“큰 차=프리미엄”**을 선호하는 국내 수요에 딱 맞춘 사이즈 덕분에 출시 6개월 만에 F‑세그먼트에 버금가는 실내 거주성을 구현해 냈습니다. 동시에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전 라인업에 확대 적용해 반응성과 효율을 동시에 끌어올렸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.
그렇다면 4월 기준으로 최대 1,150만 원까지 제공되는 파격 혜택을 어떻게 잡아야 할까요? 이번 글에서는 4월 한정 할인 정책·트림별 제원·실소유자 평가·경쟁 모델 비교를 압축 정리해 **“지금이 구매 적기”**임을 명확히 증명해 드리겠습니다.

2025년 4월 BMW 5시리즈 할인 총정리
모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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보유 대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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최대 프로모션(원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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실구매가(원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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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20i P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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64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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7,000,00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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68,700,00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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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20i M Sport P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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80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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7,000,00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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73,100,00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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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30i xDrive P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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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5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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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0,000,00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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83,200,00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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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30i xDrive M Sport P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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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8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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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0,000,00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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87,600,00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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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23d P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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6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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8,500,00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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75,600,00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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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23d M Sport P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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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2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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8,500,00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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80,100,00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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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30e P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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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4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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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1,000,00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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88,100,00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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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30e M Sport P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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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06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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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1,500,00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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91,100,00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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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30e xDrive M Sport P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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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2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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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1,000,00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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94,200,00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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핵심 포인트
• 재고 80대 이상 확보한 520i M Sport P1 과 1,150만 원 수준의 할인 폭을 제공하는 530e M Sport P1 트림에 가장 ‘매물’이 몰려 있습니다.
• 서둘러 출고를 원하는 소비자라면 재고 64대의 520i P1 을, 전기차 세제 혜택을 노리는 고객은 530e 계열을 눈여겨보세요.
‘확 달라진’ 외관 — 5가지 키워드로 읽는 G60 디자인
1) Iconic Glow ─ 조명이 된 키드니 그릴
BMW의 시그니처 키드니 그릴은 이제 주간주행등이 둘러싼 라이트 프레임으로 진화했습니다. 주차장에서도 한눈에 ‘나만의 존재감’을 드러내죠.

2) Flush Door Handle ─ 풍절음을 지우다
플러시 타입 도어 핸들은 손잡이를 안쪽으로 숨겨 공기 흐름을 매끈하게 만듭니다. 0.23 Cd 수준까지 감소한 공력 효율은 정숙성과 연비 모두에 기여합니다.

3) 5m+ Long Body ─ F‑세그먼트급 실루엣
전장은 5,060 mm까지 늘었지만 리어 오버행을 짧게 잡아 역동적인 비율을 유지했습니다. 측면에서 보면 웅장하면서도 스포티하다는 아이러니가 성립합니다.
4) Interaction Bar ─ 빛으로 소통하는 캐빈
실내 센터패시아를 가로지르는 Interaction Bar는 터치·제스처·음성으로 반응해 SF 영화 같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.

5) M Sport 패키지 ─ 감성은 스포츠, 승차감은 비즈니스
높아진 전고(1,515 mm)를 숨기기 위해 범퍼·사이드실·리어 디퓨저를 M 전용 디자인으로 세팅, ‘배부른 세단’이라는 느낌을 완벽히 차단했습니다.
트림별 파워트레인 & 핵심 제원 비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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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20i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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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23d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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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30i xDrive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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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30e (PHEV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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엔진 형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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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4 2.0 가솔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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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4 2.0 디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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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4 2.0 가솔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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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4 2.0 가솔린+모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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최고출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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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90 p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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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97 p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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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58 p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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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99 ps (시스템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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최대토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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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1.6 kg·m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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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0.8 kg·m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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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0.8 kg·m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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70.3 kg·m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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구동방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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F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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FR / xDrive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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xDrive
|
FR / xDrive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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복합연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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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2.1 km/ℓ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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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4.7 km/ℓ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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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1.1 km/ℓ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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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5.9 km/ℓ + EV 73 km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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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로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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8.1 초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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7.3 초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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6.1 초
|
6.3 초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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최고속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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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30 km/h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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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33 km/h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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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50 km/h
|
230 km/h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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구매 TIP
• 출퇴근 30 km 이하 + 충전 환경이 갖춰졌다면 530e 가 월 유류비를 절반으로 낮춰 줍니다.
• 고속 크루징이 잦은 소비자는 탄탄한 중속 토크와 14 km/ℓ 이상의 실연비를 보이는 523d 가 체감 가성비 최강입니다.
옵션 구성 & 가성비 체크리스트
520i / 520i M Sport
-
- 14.9” 커브드 디스플레이, 반자율 주행 Lv.2 기본 탑재
- M Sport는 전자 제어 서스펜션과 Harman/Kardon 12스피커로 감성 업그레이드
- 추천 소비자 : 첫 수입 세단·패밀리카를 동시에 노리는 30~40대
530i xDrive / M Sport
-
- B58 기반 258 ps 엔진 + 4WD로 올‑시즌 주행 안정성 확보
- M Sport 트림부터 뒷좌석 전동 커튼 + 4존 공조
- 추천 소비자 : 골프백·유모차 실을 일이 많은 4인 가족 & 주말 장거리러
530e·550e 플러그인 하이브리드
-
- 22.1 kWh 대용량 배터리 → 완속 2 시간 충전에 70 km 순수 EV 주행
- 제네시스 G80e 대비 7 km 더 긴 전기 주행거리
- 추천 소비자 : 서울·수도권 환경 규제 걱정 없는 프리미엄 세단 지향

실오너들이 말하는 5가지 장점 vs 3가지 아쉬움
장점

- 초중속에서 치고 나가는 48 V 마일드 하이브리드 → 출퇴근 스트레스 감소
- 인터랙션 바 + 파노라마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주는 ‘미래 감성’
- 실내 정숙성 : B‑필러 이중 접합 유리 덕분에 120 km/h에서도 대화가 편안
- 드라이브 어시스트 프로페셔널 : 강변북로·제2자유로에서 ‘반자율 크루즈’ 실사용 만족도 ↑
- 7,000만 원대 후반부터 시작하는 가격 → 벤츠 E220d 대비 최소 800만 원 절감
단점

- 트렁크 520 ℓ → 전장 대비 공간 확장 폭이 기대 이하
- 투톤 시트 컬러가 호불호, 일부는 ‘오래된 럭셔리’ 느낌
- 리어 시트 등받이 각도가 직각에 가깝고, 2열 승차감은 전세대 대비 단단
경쟁 세그먼트 비교 — E‑클래스·A6·G80과 숫자로 보는 격차
해석 : 기본 출력과 최신 ADAS는 비슷하지만 프로모션 규모에서 5시리즈가 경쟁 모델 대비 최대 650만 원 유리합니다. 게다가 3년/20만 km BMW 서비스 인클루시브를 고려하면 유지비는 체감상 더 낮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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BMW 530i xDrive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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Benz E350 4MATIC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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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udi A6 45 TFSI quattro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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Genesis G80 2.5T AWD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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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장/축거(mm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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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,060 / 2,995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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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,949 / 2,96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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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,939 / 2,924
|
4,995 / 3,01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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최고출력(ps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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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58
|
258
|
265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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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04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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복합연비(km/ℓ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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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1.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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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0.6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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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1.6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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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0.8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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반자율 주행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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Lv.2++ (Hands‑On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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Lv.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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Lv.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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Lv.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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OTA 업데이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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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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부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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미지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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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원(제한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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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월 할인(원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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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0,000,00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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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,000,000(추정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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7,000,00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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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,000,00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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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월 실구매가(원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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87,600,00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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94,000,000↑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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88,000,000↑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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89,500,000↑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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‘지금이 바로 계약할 타이밍’ — 4월 한정 혜택 놓치면 손해
봄맞이 1,150만 원 할인, 그리고 저금리 BMW 파이낸셜(최대 36개월 2.9 %) 프로그램까지 더해지면 **월 납입액 60만 원대(선수율 20 %)**로 530e M Sport를 소유할 수 있습니다. 소비자 심리가 살아나는 5–6월 이후에는 재고 소진 → 할인 축소가 거의 공식입니다.

Check List 세 가지
색상 재고 : 알파인 화이트·카본 블랙은 인기 컬러라 조기 품절 가능
선택옵션 우선순위 : HUD & Harman/Kardon 오디오 → M Sport 트림 필수
출고 기간 : 재고차 계약 시 2주, 주문 생산 시 8–10주 → 출고 지연 시 할부 프로그램 변경 가능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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